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시크릿’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by HE스토리 2022. 11. 14.
728x90
반응형

수 세기 동안 부자들만 알고 있던 부와 성공의 비밀. 그들만이 알고 있는 시크릿의 비밀은 생각과 마음이 곧 나의 건강, 인간관계행복 등 인생의 모든 면에서 시크릿의 비밀을 활용하고 내면의 잠재되어 있는 숨겨진 진짜 힘을 이해하고 그 기쁨을 발견하게 된다. 그들만 알고 있는 시크릿의 비밀을 알아보자.

 

책 시크릿 표지
지은이 론다 번 / 옮긴이 김우열 / 펴낸곳 살림출판사

 

 

시크릿의 비밀이 무엇일까?

오프라 윈프로 쇼’ 홈피를 마비시키고,, 해리포터를 묶어버린세계인이 경탄하고 있는 바로 그 책!!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 뉴욕타임스 베스트 1위  / 교보, 예스 24, 알라딘, 인터파크인터파크 1위 / 타임지 '가장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

당신은 아마 궁금할 것이다. “비밀이 대체 뭔데?”라고 중얼거릴지도 모른다. 우리는 모두 무한하고 유일한 힘에 따라 움직인다. 모두 정확히 똑같은 우주 법칙들을 따라간다. 당신이 어디에 있던, 그곳이 인도든, 호주든, 뉴질랜드든, 스톡홀름이든, 뉴욕이든, 우리는 모두 동일한 힘에 따라 움직인다. 그 힘은 법칙이고, 그것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 law attraction이다.

 

정리:그렇다면 이 말은 부자이든 부자이지 않던,, 학생이던 학생이지 않던, 남자든 여자이던, 머리가 좋던 머라가 좋지 않던,, 나이가 많던 나 이거 적던, 그러한 것에 영향이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모두 동일 선상인데, 내가 그 우주의 힘을 어떻게 끌어당기느냐에 따라 정해진다 라는 끌어당김의 비밀을 알려주고 있다.

 

돈의 비밀 정보는 무엇일까?

돈을 끌어당기려면 부에 집중해야 한다. 돈이 부족하다는 점을 느끼면서 돈을 더 많이 끌어당길 수는 없다. 돈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는 건 돈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돈이 부족하다는 사실에 집중하면 돈이 부족한 온갖 상황을 만들어내게 될 것이다, 돈을 끌어당기려면 반드시 풍족한 상태에 집중해야 한다. 당신은 생각으로 새로운 신호를 전송해야 하고, 그 생각은 내게 지금 넘칠 정도로 돈이 있다가 되어야 한다. 상상력을 동원하여 이미 원하는 만큼 돈이 있는 척해야 한다.. 그리고 해보면 무척 재미있다.

 

“1년에 10만 달러를 벌고 싶습니다.” 물론 나는 그걸 어떻게 해낼지 아무 생각이 없었다. 전략도, 가능성도 없었지만 이렇게 말했다.”그렇게 선언하고. 그대로 이뤄진다고 믿고, 그게 사실인 것처럼 행동하고, 사람들에게 공언할 겁니다.” 나는 실제로 그렇게 했다. 한 달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4주쯤 되자 10만 달러짜리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참 흥미롭게도 머리에 퍼뜩 떠오른 것이다. 내가 쓴 책에 이런 구절이 있었다.”책 한 권에 25센트를25 받아서 4040만 부를 팔면 10만 달러가 된다.”내게 책은 있었ㅈ만 나는 이런 생각은 해보지도 않았다.(‘비밀중 하나는 영감이 떠올랐을 때 믿고 실행에 옮겨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어떻게 4040만 부를 팔아야 할지 몰랐다. 슈퍼마켓에서 <내셔널 인콰이어러>를 보게 되었다. 그 전에는 백만 번은 봤으면서도 눈에 들어오지 않던 잡지였다. 그런데 갑자기 눈에 뜨인 것이다. 나는 생각했다.”사람들이 내 책에 고나 해서 알게 되면 분명 40만 40 명은 사서 볼 거야.” 약 6주 후 나는 뉴욕 헌터 칼리지에서 교사 600명에게 강연을 했는데, 강연이 끝나자 한 여성이 내게 다가와 말했다.”정말 멋진 강연이었어요. 그 여성은 알고 보니 <내셔널< 인콰이어러>에 글을 싣는 자유 기고가였다.내가 말하려는 건 내가 그 여성을 만난 사건을 비롯한 모든 사건들을 끌어당겼다는 점이다. 그 해 나는 10만 달러를 벌지 못했다. 9만 2,327달러를 벌었다. 하지만 내가 침울해져서 효과 없잖아!”라고 말했을까? 아니다. 나는 이거 정말 대단하네!”라고 말했다.

 

정리:선언을 하고 그것이 사실인 것처럼 행동하면 실제로 그렇게 된다고 말한다. 그렇게 선언한 생각이 번득이는 아이디어 또는 영감이 주어지고 실행에 옮겨야 그것을 끌어당길 수 있다고 합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그것을 시크릿의 비밀을 끌어당길 수 없다. 그러니 행동을 하면 다음 영감이 떠 오른다고 말한다.

 

인간관계의 비밀 정보는 무엇일까?

비밀은 우주를 만드는 창조자이고, 우리의 모든 소원이 이루어지는 통로이다. 따라서 우리의 소망, 생각, 감정은 매우 중요하다. 그것이 현실로 나타날 테니까. 남들에게 대우받기 바라는 대로 자신을 대하지 않으면, 당신은 결코 현재 상태를 바꿀 수 없다. 행동은 강력한 생각의 결과고, 따라서 자신을 사랑과 존중으로 대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난 그리 중요한 사람이 아니야, 가치 있는 사람이 아니야, 사랑받을 자격이 없어라는 신호를 전송하게 된다.

이 신호는 계속 전송될 테고 사람들은 더욱 당신을 잘 대해주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의 행동은 단지 결과일 뿐이다. 원인은. 당신의 생각이다. 당신은 반드시 자신을 사랑과 존중으로 대해야 하고 그 신호와 주파수를 전송해야 한다. 그러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우주를 움직여 당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사람이 넘치게 하리라. 남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면서, ‘그러면 좋은 사람이 된다고 여기는 사람이 많다. 천만에! 자신을 희생하는 것은  결핍 의식에서 비롯된 행동이다.

 

희생은 모두가 즐길 정도로 충분치 않으니 내가 안 받을게라는 의미를 내포하기 때문이다.. 이런 느낌은 좋지가 않고 결국 분개로 이어진다. 우주는 모두가 누릴 정도로 풍요로고, 자신의 소망을 끌어당기는 것은 각자가 할 몫이다. 우리는 남을 대신해 끌어당겨줄 수 없다. 대신 생각하고 대신 느낄 수는 없기 때문이다. 당신의 임무는 자신을 챙기는 것이다. 유쾌하게 지내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행동하면, 그 파장이 가까이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흘러들어 갈 것이다.

 

스스로 자신의 해결책이 되어라. 남한테 부디 나를 데려가세요. 그리고. 내게 더 많이 주세요라고 말하지 마라. 대신 스스로 자신에게 더 많이 베풀어라. 시간을 내서 자신에게 베풀고, 자신을 가득 채워서 남들에게 베풀 수 있게 하라._ 존 그레이 박사

 

하루는 아주 유명한 영화감독의 집에 찾아갔다.  감독은 아주 잘 생긴 데다 주변에 아리따운 여인이 가득했다. 그런데도 연애를 하지 못했다. 내가 물었다 "원하시는 게 뭐죠?" "한 주에 세 여자와 데이트하는 겁니다." "좋습니다. 그걸 그리세요. 세 연인과 데이트하는 모습을 그려서 곳곳에 걸어두세요."6개월 후 감독을 만났을 때 내가 물었다."연애 사업은 어떠신가요?" "좋아요! 여자들이 서로 전화를 걸어서 데이트하고 싶다고 합니다." 이후 감독은 아름답고 로맨틱한 관계를 그림으로 표현했고, 1년 후에 결혼해서 아주 행복하게 살고 있다.

 

우리는 타인에게 자신의 행복을 맡겨버릴 때가 많다.. 그런데 사람들은 우리가 원하는 대로 해주지 못할 때가 많다. 왜 그럴까? 자신의 기쁨과 행복을 책임질 유일한 사람은 바로 당신 자신이기 때문이다. 부모나 아이나 배우자조차 당신의 행복을 책임질 권한이 없다. 그들은 단지 당신이 행복할 때 기쁨을 나눌 기회가 되어줄 뿐이다. 가끔은 당신 안에 있다._리사 니콜스

 
▣요약

살아가면서 우리가 소망하는것, 생각하는 것, 우리의 감정들이 현실이 된다는 이야기다. 돈이 없을 때 어떻게 더 많은 돈을 벌까? 아니면 누구에게 사랑받을까?를 소망하기보다 먼저 그것을 끌어당겨야 한다고 말한다. 돈이 없을 땐 나는 돈이 있는 것처럼 행동하고 상상하면 영감을 얻을 수 있고 행동하라고 말한다. 인간관계 또한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모든 것이 나의 생각으로 인해 생긴다는 것이다. 우리가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누구 때문에 즉 타인으로 인해 이렇게 됐다고 할 때가 있다. 이 또한 내가 끌어당긴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여지도 있다. 어떤 것을 끌어당길 것인가? 그들이 아는 시크릿의 비밀을 알았을 때 이제 더 많은 긍정을 끌어당겨 보세요

 

 

 

'상위 1% 부자의 통찰력' '부자의 지혜', '부자의 통찰력', '부자의 지혜','부자의 특징' 부자들을

'상위 1% 부자의 통찰력'의 이 도서는 부자의 시점에서 바라보는 통찰력을 아주 자세하게 구분되어 단락별로 예시와 함께 자세한 지혜를 전해주고 있다. 통찰력 없으면 '호구'되는 세상! 본질을

the-stor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