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 서울 모빌리티쇼. 서울 모터쇼 소식

by HE스토리 2023. 3. 12.
728x90
반응형

2023' 서울 모빌리티쇼 또는 서울 모터쇼 소식을 전합니다. 홀수해 열리는 이번 모터쇼는 이전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몇 번 개최가 연기되었으며, 모터쇼를 기다리는 많은 고객들은 이번 모빌리티 모터쇼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모터쇼 이미지

서울모빌리티 이미지

 

 서울모터쇼 일정

이번 모터쇼에는 쌍용자동차가 4면 만에 모터쇼에 참여하게 되었다. KG모빌리티의 이름으로 첫 번째 참여하는 모터쇼 행사이다. 쌍용은 이번 모터쇼에서 U100 쇼카와 KR10 콘셉트카를 선보일지 기대된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자동차 산업연합회 (OICA) 공인을 받았다. 1995년 5월 한국종합전시장(KOEX)에서 제1회 대회가 열린 이후, 홀수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부산 국제모터쇼는 짝수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규모와 참가업체는 서울 코엑스의 흥행이 더 우수하다. 

 

2023 서울모빌리티쇼엔 기존의 모터쇼보다 미래 지향적이며 에너지, 친환경과 지능화된 자동차를 주제로 담고 있으며 더욱 지능화된 자동차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산업 전반이 미래형으로 변모하고 있지만, 미래의 모습을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부분이 핸드폰과 자동차가 아닐까 싶다.

 

Ω. 모터쇼 기간 : 2023.03.31(금) ~ 4.9(일) 10:00~17:00(주말 18시까지)

    Press Day (언론인 및 초청자 대상) - 3. 30.(목)  08:00~15:00

    Opening Ceremony : 3. 31(금) 10:30-12:00 [예정]

 

Ω. 모터쇼 장소 :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홀~5홀

모터쇼 전시장

 

 

 

참가업체 부스
참가업체 부스2

 

 

 

Ω. 모터쇼입장권모터쇼 입장권 구매 바로가기

모터쇼 입장권을 사전에 예매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은 3월 29일까지이니, 가시는 분들은 사전에 예약을 해서 행사를 구경하는 것도 절약의 팁이라 할 수 있겠다.

입장권
사전예매

 

 

  • 사전예매는 20% 할인금액이니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20% 할인을 받으세요.
  • 사용한 티켓은 환불불가
  • 행사종료 후 미사용티켓 환불불가
  • 기간상품일 경우, 이용일은 상품종료일자 기준으로 정해진다.

 

 

Ω. 모터쇼 규모 : 5개 홀 53.541㎡(8개국 150여 개업체 참가예정)

Ω. 모터쇼 주최: KAMA, KAIDA, KAICA

모터쇼 주최

 

 

 2023' 모빌리티 티저영상

 

 모빌리티에서 공개될 신차들 소식

제네시스는 총 8대의 콘셉트카와 양산차가 전시될 예정이다. '엑스'콘셉트카 시리즈 3종(콘셉트카 엑스, 엑스 스피디움 쿠페, 엑스 컨버터블)을 선보인다. 제네시스는 전기차 풀라인업인 GV60, 70, 80 EV가 전시됨과 함께 시승도 가능하다고 한다.

엑스 스피디움 쿠페

 

 

현대차는 8세대 소나타의 부분변경 모델인 '소나타 디 에지'의 디자인을 이번 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한다. 2019년 3월 출시 이후 4년 만이다. 현대차는 이번 모빌리티쇼에 13대의 차량을 전시한다고 알려졌다. 전시 차종은 신차와 친환경차, 콘셉트카와 양산차 등이 선봬 일 예정이다

쏘나타 디엣지

 

 

기아차는 이번 행사 전시차를 친환경차와 전기차로만 채울 예정이다. 자동차 업체는 대부분이 친환경차에 집중하고 있다. 기아는 EV9과 EV6, 디 올뉴 니로 EV 등 12대를 전시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가장 볼만한 차량은 EV9이 아닐까 한다

기아 전기 유틸리티

 

 

 

벤츠 코리아는 이번 모빌리티쇼에서 모델 5종을 국내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최초 공개모델 5종을 포함한 총 11종의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벤츠 코리아는 다양한 차량을 '아트 갤러리' 콘셉트로 선봴 예정이다. 고성능 로드스터 AMG SL을 비롯 전동화 모델과 럭셔리 한정판 모델 등 신차를 코리아 프리미어로 공개한다고 한다.

 

SL모델은 9년 만에 귀한하는 새로운 세대 변경 모델이며 AMG가 독자 개발한 첫 번째 SL모델로 벤츠에서는 매우 높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한다. 제조사도 기대를 하고 있지만 벤츠를 좋아하는 독자들도 매우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

벤츠

 

전기 스포츠유틸리티 더 뉴 EQE SUV와 고성능 AMG EQE 또한 이번 모빌리티쇼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벤츠코리아는 20주년을 맞아 스페셜 한정판 모델 AMG G63K 에디션 20도 모빌리티 쇼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 무척 기대된다.

벤츠 전기차

 

BMW는 아시아 최초 공개모델 1종과 BMW 라인업 24종이 전시된다. BMW 첫번째 수소차인 IX5 하이드로젠과 MINI일렉트릭 레솔루트 에디션과 고성능 모델인 뉴 XM에 대한 BMW 마니아층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된다.

bmw xm

 

쌍용의 새로운 이름 KG모빌리티는2100㎡ 전시관에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토레스 EVX를 비롯하여 콘셉트 모델과 모습이 바뀐 양산차 등을 소개한다고 한다.

토레스 evx

 

 

 

 

 

 편의시설

아래 식당은 각 홀 옆면에 있으며 교동과 본 우리 반상이 제일 규모가 크다. 400석과 180석 규모이다. 모터쇼를 구경하다 보면, 사진도 많이 찍고 구경하고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소장 옆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당연히 있어야 한다. 

 

전주단지내 식당
본도시락

교동식당
본우리반상

 

 인근 숙박업소

인근 숙박업소는 가까이 1KM ~ 7KM 범위 안에 많은 숙박업소가 있다. 가까운 곳에 숙박업소가 많으니, 서울 거주자 외 지방 거주자는 숙박을 하면서 그 외 볼거리 등을 확인하여 가족과 연인과 여행을 하는 코스를 잡아도 좋을 듯하다.

숙박업소 바로가기

숙박업소
숙박업소1

 

 

 2023' 서울 모빌리티 언론뉴스

1. 미국 전기차 브랜드 '알파모터',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세계 최초 론칭

알파모터는 2020년 한국계 미국인 창립자들을 중심으로 자동차와 IT, 금융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캘리포니아에 설립한 전기차 스타트업이며, ‘인류를 움직이는 것(Move Humanity)’을 모토로 자동차 혁신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회사다.

알파모터스의 차량

알파모터는 레트로 디자인이 특징인 에이스(쿠페)와 잭스(크로스오버), 울프(픽업트럭 시리즈), 사가(세단)에 이어 렉스(SUV)까지 라인업이 추가되면서 총 사전 예약 1조 원 이상의 수익이 예상되는 등 전기차 업계의 기대주로 떠올랐다. 또한, 전기차 시스템 기술에 관한 다양한 디자인 특허와 수상 경력을 통해 지속적인 실행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세련된 4인용 픽업트럭 ‘울프 플러스'와 ‘울프'를 선보일 예정이다. 울프 플러스는 싱글 모터 후륜구동과 듀얼 모터 사륜구동 두 가지 엔진을 탑재해 1회 충전으로 402~443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어 출시 전부터 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알파모터는 2024년부터 사전 예약을 통해 울프 플러스 판매를 시작하고, 2025년도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 서울모빌리티쇼,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위원장 강남훈 겸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 이하 조직위)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Seoul Mobility Show 2023)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가 함께 추진하는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에 외국인 관광객이 문화, 예술, 콘텐츠, 음식 등 다양한 분야의 매력적인 K-컬처를 즐길 수 있도록 100가지 이벤트를 선정한 것이다. 17개 광역지자체와 분야별 민간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1차 요건 부합 여부 검토 및 2차 최종 심의위원회를 거쳐 선정됐다.

 

3.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손잡고 항공모빌리티 특별관 운영

   ​◆ 항공우주산학융합원 및 VSPACE, h3r, MBC, 파이버프로 총 5개 업체 참여​

   ◆ UAM, PAV, 항공모빌리티용 배터리, GPS 단말기 등 다양한 제품 소개​

   ◆ 공간적 제약을 탈피한 미래형 이동수단으로 항공모빌리티 부각 

항공우주 모빌리티

4. 가성비 SUV '토레스' 인기…3월 말 서울모터쇼에 '토레스 전기차' 실물 공개

 쌍용차는 새 사명 'KG모빌리티' 출범을 대내외에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쌍용의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주는 신차나 콘셉트카를 선보일지 기대된다.

 

5. 현대차 7일 '올 뉴 코나 EV' 프리미어 영상 공개, 실물 2023 서울모터쇼 공개

 .이전에 없던 이동경험 대형 전동화 SUV, 기아 EV9 디자인 공개예정

코나 ev

 

 6. 그 외

◆벤츠는 최근 출시한 EQS SUV와 EQE 등 전기차를 전면에 내세운다

◆BMW는 뉴 XM과 상반기 출시할 IX4 등 전동화 모델을 소개한다. 또한 IX5 수소차 공개도 계획하고 있다고 하고, BMW는 전기차를 대거 투입할 예정이라 한다.

◆중국 완성차 수입사인 EVKMC는 동풍소콘 소형 전기트럭을 국내에 판매하는 업체로 이번 전시회에 체리차 등 신규 중국 브랜드 신차를 선보인다고 한다.

◆현대모비스와 SK텔레콤도 전시 부스를 마련한다.

◆초소형 전기차 등을 생산하는 중견 업체인 디피코와 대창모터스 등도 부스를 꾸린다.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자율주행과 도심항공모빌리티 UAM 업체들의 참가도 늘어난다고 한다

◆MINI, 포르셰 등은 참가를 하며 아우디, 마세라티, 이스즈 등은 불참한다.

 

 

 마무리

2023년 서울모빌리티 쇼는 오랜만에 열리는 모터쇼로 기다리는 많은 고객 또는 일반인에게 반가운 소실이 아닐 수 없다. 자동차를 좋아하고, 미래를 앞서가는 모빌리티에 기업에서 어떤 투자와 편의성으로 미래를 선점할지 기대된다. 쌍용자동차가 기사회생하여 4년 만에 다시 모터쇼에 나온다고 하니 그 또한 좋은 소식이다. 또한 모터쇼는 자동차 외 튜닝카와 슈퍼카 등 볼거리가 다양함으로 모처럼 즐거운 행사가 아닌가 싶다.

 

 

 

22/23년 동계시즌 국내스키장 폐장 일정!

22/23년 동계시즌 국내 스키장 폐장은 언제일까? 스키 마니아 분들의 애타는 마음을 다시 연말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소식입니다. 올 겨울 추위로 인해 스키장 이용은 평년보다 며칠의 여유가 더

the-story1.tistory.com

 

HESTORY

책. 좋은 글을 담는 blog 생활정보. 금융정보를 담는 blog

the-stor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