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괜찮지 않은데 괜찮은 척'했다_베스트셀러! 얼마나 더 괜찮은 척을 해야할까?

by HE스토리 2022. 11. 26.
728x90
반응형

아파도 아프지 않은 척! 힘들어도 힘들지 않은 척! 슬퍼도 슬프지 않은 척!

표지 제목처럼 우리는 괜찮지 않은데 괜찮은 척을 참 많이도 했고 지금도 하고 있을지 모릅니다. 슬픈 현실이지만 지금의 우리의 그런 모습이 있는데, 세상의 많은 부모님은 어떨까요?  어느새 우리는 괜찮지 않은데, 이제 그 현실조차 모를 수 있다는 생각도 됩니다. 때론 괜찮지 않을때, 위로를 받거나 스스로를 다독여야 하지 않을까요?

 

글배우 지음 / 김동혁 펴냄 / 강한별 출판

주위를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괜찮은 척했습니다. 아파도 아프지 않은 척 슬퍼도 슬프지 않은 척 힘들어도 힘들지 않은 척 당신의 많은 순간을 괜찮지 않은데괜찮은 척하며 살아왔다면 정말 많이 애쓰셨습니다. 책 속에 담긴 이야기들 이남들은 모르고 혼자 힘들어했던 괜찮지 않았더 나의 마음을 알아주어 불안한 마음을 편안하게 바꿔주길 바랍니다. 지금은 다가오지 않은 날을 너무 걱정하제 마세요. 괜찮을 겁니다. 걱정했던 비가 그치고 내일은 기다렸던 꽃이 필 겁니다.

 

당신이 외롭다는 증거

외로움은 사람을 무채색으로 만듭니다. 맛있는 걸 먹어도 맛있는지 모르겠고 별도 맛있는 걸 먹고 싶지도 않아집니다.외롭다고 무리해서 새로운 것을 계속해봄으로써 외로움을 잊으려고 하면 안 됩니다. 아주 잠시 외로움이 사라질지는 몰라도 외로움은 다시 찾아오고 몸과 마음만 지치게 됩니다. 외롭다면 내가 혼자서 너무 멀리 온 것입니다.혼자 일만 너무 열심히 하느라 혼자 어떤 성과를 내느라 나와 맞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서 멀리 떠나오느라.

그럴 때는 천천히 천천히 다시 익숙한 장소 익숙했던 사람 익숙했던 무엇으로 돌아가 보길 추천합니다. 익숙했던 곳에서 무리하지 않고 외로움에서 벗어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부자가 되는 방법 

우선 내 입으로 직접 이런 이야기를 적으려 하는 것이 너무나 부끄럽기도 하고 민망하다. '부자가 되는 방법'이라니.그럼 나는 부자인가? 내 입으로 내가 부자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6년 전만 해도 나는 한 달에 50만 원씩 수입을 벌며 아르바이트를 했고 지금은 한 달에 1억 정도의 매출을 내는 출판사를 운영하고 있다.

 

부자가 되는 방법

1. 내가 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정해야 한다.

내가 되고자 하는 모습이 무엇인지 확실히 정한 채 나아가야 한다. 그걸 모르겠다면 그걸 충분히 고민하는 시간과 그걸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당신이 원하는 모습을 모른다고 생각할 게 아니라 당신이 원하는 모습이 무엇인지를 계속 고민해봐야 한다.   내가 되고자 하는 구체적인 모습이 있는가?

2. 그다음은 실패할 준비를 해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당신이 꿈을 가지고 노력할 때, 원하는 모습이 되려고 노력할 때 실패한다고 포기하라고 절대    말하지 않는다. 그들은 모두 당신이 잘하고 있다고 말한다.  당신은 실패할수록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는지를 고민할 것이고 시도할 것이다. 그러면서 점점 나아지거나 정말 아니라 생각하여 포기하고 다시 다른 것을 시작할 것이다. 그 시간을 통해서만 잘할 수 있게 되거나 아니면 정말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 포기하고 새로운 자신과 맞는 삶을 찾을 수 있게 된다.

 

3. 가장 중요한 것에만 집중해야 한다.

그것이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본질이다.   내가 되고자 하는 모습의 본질에 모든 걸 다 걸고 집중해야 한다.

 

친구를 사귈 때 누가 누구보다 못났고 잘났고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그 사람이 너무 날카롭지 않으며 어느 정도에 책임감이 있고 함께하고 싶은 의지가 충분하다면 그걸로 충분하다.

 

좋아하는 걸 찾는 방법

1. 좋아하는 걸 찾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을 해봐야 한다.  많은 것을 경험하다 보면 뒤돌아서서 생각나고 다시 보고 싶은것이 있다. 그것이 내가 좋아하는 것이다.

2. 좋아하는 걸 찾기 위해서는 시간과 돈이 필요하다.시간과 돈이 있어야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걸 찾기 위한 의지가 있다 해도 막상 가진 시간과 돈이 부족하다면 좋아하는 걸 찾기 위한 시도가 어렵다.  그렇다고 남들과 비교하지 말고 내가 가진 만큼 내가 쓸 수 있는 만큼만 시간과 돈을 써서 좋아하는 것을 찾으면 된다. 전혀 조급할 게 없다. 좋아하는 걸 찾는 건 경쟁이 아니기에.

 

3. 행복은 '행복해야지'라는 생각에서 오는 것이 아니다. 행복은 만남을 통해 생긴다. 여기서 '만남'이란 사소하더라도 내가 좋아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다.

 

4. 내가 지금 좋아하는 게 여러 개일 수 있고 한 개일 수도 있으며 좋아하는 것이 다른 것으로 바뀔 수 있다. 좋아한다는 건 내가 만나는 동안 행복한 시간이다.

 

5. 인생에서 좋아하는 게 꼭 있어야 되냐고 묻는다면 있어야 한다.나를 위해 산다는 건 내가 좋아하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6. 해보지 않고 생각으로만 좋을 것이라 생각하며 내가 하는 것을 진짜 좋아하는 거라고 착각하면 안 된다. 해보지 않았다면 진짜 좋아하는 게 아니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일 뿐이다.

 

7. 아주 작고 사소한 것이어도 좋아하는 걸 한다는 건 높은 자존감을 만들어 준다.

 

자존감을 높이는 실질적인 방법은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는 데 삶의 시간과 돈을 꾸준히 쓰는 것이다. 실패라 생각하지 말고 경험으로써 받아들이고 나를 위해 살아가는 것이다.

 

부정적인 감정으로 변하는 이유

그동안 많이 참았기 때문입니다. 많이 참았기 때문에 이제는 아주 작은 일에도 쉽게 짜증이 나고 화가 납니다. 애쓰고 바라던 일이 결국 안 좋은 결과로 돌아왔기 때문입니다. 그것 하나만 바라보며 살아 왔는데 잘 되지 않으니 더 이상 힘이 나지 않습니다. 부정적인 마음의 상태가 오래 가게 되면 사람은 예민해지는데 예민함이 오래가면 불안함이 찾아옵니다.지금 마음이 부저 억인 상태라면 마주한 문제에서 해결해야 된다는 생각의 힘을 빼고 완전히 벗어나 잠시 쉬기를 추천합니다. 그럼 어느 정도 부정적이 감정에서 자연스럽게 벗어나게 될 거라 믿습니다.

당신 같은 사람 없다. 당신 같은 배려가 많거나 당신 같이 다른 사람의 마음을 상처받을까 걱정해주거나 당신 같이 잘하지 못했던 날을 많이 고민하거나 당신 같은 사람 없다. 당신은 마음이 착하고 좋은 사람이다. 네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네가 얼마나 외로웠는지 네가 얼마나 괜찮은 척했는지나는 안다.

정리

지금까지 얼마나 척척척했을까 글을 적다가도 생각해 보았다. 어쩌면 지금도 괜찮은 척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제 이 '척'도 습관이 되어 버린 것 같다. 그래서 작은 '척'은 '척'이 아니라 이젠 어느 게 '척'인지 모르겠다. 내 마음이 아프거나 위로를 받아야 할 때가 마음에 담아 두었던 '척'이 넘쳐나야 하는 시점이 아닌가 생각된다. 지금 내 마음이 어떨지 모를 때, 또는 위로가 필요할 때 커피를 한잔 마시면서 조용히 읽어보길 추천합니다.너무 하는 일에 집중하고 틀에 짜인 생활에 우리는 '척'이 넘쳐 나는데도 무덤덤해지는 건 아닐까....

 

 
 
 

'이건희 삼성 회장'의 어록과 명언모음! 탁월한 통찰력으로 세상에 던진 그의 짧은 명언에 동기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부자 옆에 줄을 서라 산삼 밭에 가야 산삼을 캘 수 있다 이건희 삼성 회장이 1993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캠핀스키 호텔에서 200여 명의 임직원들에게 품질경영을

the-stor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