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100세 인생! 건강하게 잘 사는 비결! 노후 준비 필독서!

by HE스토리 2022. 11. 28.
728x90
반응형

『100세 인생_THE 100-YEAR LIFE』 100세 까지의 노후준비. 건강하게 사는 방법!

 '올해의 비즈니스북' 쇼트리스트 일본 '비즈니스북 그랑프리' 종합 1위

요 약 : 100세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돈'만을 위한 것도 아니고 또 '돈'을 제외할 수 없는 부분이라, 무형과 유형의 자산이 동시에 있어야 하는데 유형의 자산과 무형의 자산을 통해 더 건강하고 즐겁게 100세 인생의 선물을 받아야 한다.지금 준비하지 않으면 서두에 말한 저주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된다. 100세 인생을 위해서 재정적 유형의 자산은 필수 요건이고, 그에 따른 준비나 방법들로 100세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무형자산 활용으로 더 큰돈으로 만들 수 있고, 이러한 순환적인 역할이 되어야 100세 인생의 선물도 함께 받아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100세 인생은 먼 나라 이야기처럼 들릴 수 있겠지만, 여기서 말한 100세는 꼭 100세가 아니더라도 노년이 될 수 있으니, 시대 변화에 따른 다양한 소재의 이야기를 조목조목 담고 있어서 노후준비에 방법을 일러준다. 노후  준비를 위한 다면 추천드립니다.

그 모습은 '저주'가 아닌 우리에게 '선물'이 되어야 한다

이 책을 읽은 유명 사회 인사들의 리뷰을 먼저 확인해보자

♣새로운 미래에 대한 현실적인 통찰을 담은, 젊은 세대들에게도 꼭 필요한 책.

    -보리스 그 로이스 버그(하버드 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100세 넘게 사는 것이 표준이 되는 세상에서 인생의 기회와 선택이 어떻게 변할 것인가를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

   -어데어 터너 경(신경제사고연구소 운영위원장) 

시의적절하고, 재미있고, 생각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100세 인생이 지닌 기회에 관한 훌륭한 정보로 가득하다.

    -셜리 크래머(영국 왕립공중보건협회 최고책임자)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의 필독서다.

  이 책은 수명이 증가하는 동안 우리가 더 많은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스튜어트 프리드먼(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 교수)

♣베이비붐 세대와 밀레니엄 세대 모두가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니얼 퍼거슨(하버드대학교 역사학 교수)

♣무형 자산과 유형 자산에 대한 도발적이고도 정교한 분석을 시도했다.

    그래튼과 스콧은 이러한 작업을 통해 이 분야에서 최고의 결정판을 내놓았다.

    -마틴 길버트(에버딘 에셋 매니지먼트 회장)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오래 사는 것에 따르는 위험과 보상에 관하여, 인생의 각 단계에서 좀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더 나은 결정을 하는 방법에 관하여 분명하고도 소중한 조언을 전한다.

    -알렉 레빈슨(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마셜경영대학원 수석연구원)

 

100세 인생 책표지
지은이:린다 그래튼,앤드루 스콧 / 옮김이 안세민 / (주)출판사 클

100세 인생 내용 중』

실제로 지난 5년 동안 한국에서 100세 이상 인구는 거의 2배가 증가하여 3,500명에 달하며, 2030년에는 1만 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대 여명이 이처럼 빠르게 증가하면 오늘 태어난 한국인 대다수의 기대 여명은 107세를 넘게 된다. 이 책의 독자들 중에서 50세 미만인 사람은 아마도 100세 인생을 준비해야 할 것이다. 제인은 1998년에 태어나서 2016년 18세를 맞이했다. 제인 세대의 기대 여명은 100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인은 퇴직 전 소득의 50%를 연금으로 받으려면 매년 소득의 25%를 저축해야 한다.

돈이 있어야 무형 자산에 투자할 수 있고, 이러한 무형 자산이 재정적이 성공을 이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는 중요한 연관 관계이고, 이 두 가지의 적절한 조화는 100세 인생을 설계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무형 자산을 길어진 삶에 맞게 세 가지 범주로 분류했다.

1. 첫 번째  - 생산자산 (직장에서 생산성을 높여서 성공하는데 도움을 주고, 궁극적으로 높은 소득을 얻게 해 준다) 기술과 지식이 이러한 범주에 속하는 주요 무형 자산인데, 그 밖에도 많이 있다.

2. 두 번째 - 활력 자산 (정신적, 육체적 건강과 웰빙을 의미한다) 이러한 자산으로는 우정, 긍정적인 가족 관계와 파트너십, 개인의 건강을 꼽을 수 있다

3. 마지막 - 변형 자산 (자기 인식, 다양한 테트워크에 대한 접근 능력, 새로운 경험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 등이 있다) 이러한 범주의 자산은 전통적인 3단계 삶에서는 제대로 활용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다단계의 삶에서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아이작 뉴턴의 명언! 과학혁명에 가장 큰 공헌을 세운 그가 세상에 남긴 명언은 무엇일까?

현대 과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아이작 뉴턴' 과학혁명에 가장 큰 공헌을 세운 과학자인 그가 세상에 남긴 명언을 알아 봅니다. 아이작 뉴턴의 명언은 왠지 수학적일 것 같은 느낌입니다. 17~18세

the-story1.tistory.com

 

 

'무엇을 아끼고 어디에 투자 할 것인가?' 부자가 될 사람과 결국 부를 이루지 못할 사람의 21가지

4년 동안 1000명 이상을 상대로 컨설팅을 했는데, 신기한 것은 그 과정에서 앞으로 부자가 될 사람과 결국 부를 이루지 못할 사람의 차이를 발견했다. 그 차이는 21가지라고 말한다. 부자가 될 사

the-story1.tistory.com

 

 

100세 인생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