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일본 아마존 17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 황금시간을 만드는 5가지 원칙!

by HE스토리 2022. 12. 3.
728x90
반응형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세상에서 시간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느냐에 대한 질문엔 그렇게 말하는 사람의 위치가 어디에 있냐에 따라 다른 표현방식이 있지 않을까 하지만,그 어느 위치에 있던지 "시간관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오늘 그녀의 시간관리법을 알아본다.

 

"무엇에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가?"

황금시간 만들기 5가지 원칙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일본 최고의 베스트셀러 저자 '카츠마 카즈요'의 대표작

출간 동시 일본 아마존 17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

카츠마 카즈요 지음 / 나지윤 옮김 / 말.글빛냄 출판

                                                                           『저자 소개』

 

 

01 시간관리는 왜 잘 안되는가

다른 사람이 효과를 거둔 방법을 배워 활용하려고 해도 잘 되지 않는 이유는 사람은 나름대로의 생활 습관과 조건이 다르기 때문이다. 만인에게 유용한 삶의 방식이 없는 것처럼 시간관리 역시 만인을 위한 결정판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시간관리 3가지

1. 자기 혼자서 열심히 한다

   :내일부터 해보자라고 마음속으로 결심하면 분명 작심삼일이 된다

2. 할 것을 줄이지 않고 시간이 걸리는 것을 시작한다

  :새로운 생활 습관을 시도하는 것은 좋지만 그 양을 하루 5~10분 늘리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부담이 된다

   할 것을 줄이지 않으면 당신의 변화시킬 새로운 습관을 들이기 어렵다

3.(Plan-Do-Check) Check를 하지 않는다

  :효과가 있었는지 없었는지를 모르면 자신도 모르고 귀찮고 번거롭게 느껴져 쉽게 포기해버린다.

02 새로운 행동은 왜 지속하기 어려운가

이유 1. 동기부여가 없다

        2. 효과가 생기기까지는 시간이 걸린다

        3. 안 되는 이유를 알지 못한다

        4. 전문가의 방식을 그대로 따라 한다

        5. 현실을 바꾸지 않고 커다란 대가를 바란다

지속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성과가 나올 때까지 지속한다.

 

04 황금시간을 늘리기 위한 다섯 가지 단계

현재의 시간 사용법을 기록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이것이 어렵다면 몇 시간 정도라는 이미지만으로도 충분하다. 중요한 것은 프레임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2번과 4번 항목에서 줄일 수 있는 시간을 줄이면, 더 가치 있는 시간관리에 시간을 쓴다?로 보이네요. 그보다 이러한 개인이 정한 매트릭스를 해 보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중요도가 낮은 일은 줄이고 줄인 시간에 중요도가 높은 것을 하되, 운동이 필요하면 운동을 취미가 필요하면 취미를, 뭔가를 줄이고 채워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포인트 1 : 낭비의 시간과 허비의 시간을 줄여서 투자의 시간을 늘린다.포인트

          2 : 투자의 시간을 활용해 소비의 시간을 유용하게 사용한다

 

4면의 배분율 중에서 투자를 제외한 모두를 줄이고 남은 배분율을 투자로 옮기라고 권고합니다. 각자의 생활환경과 가치관이 다를 수 있기에 표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게 가보면 좋을 듯합니다. 

낭비의 시간과 허비의 시간으로 귀중한 시간을 빼앗아가는 시간 도둑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기 바란다. 그리고 시간 도둑을 그만두면 당장 내일부터 무엇이 곤란해질 것인가를 스스로 반문한다. 그러나 혼자 힘으로 비용을 들이지 않고 스스로 퇴치할 수 있는 시간 도둑이 있다. 그것은 바로 의존적인 행동이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보면

-할일없이 보는 텔레비전

-무심코 마시는 술

-좀처럼 끊지 못하는 담배

-무의미하게 장시간을 소모하는 웹서핑과 블로그

-친구와의 장시간 수다

-과다한 메일 처리

-중독되면 대책 없이 시간을 낭비하는 게임

 

시간 만들기를 '투자'로 여기는 습관을 기르자. 예를 들어 집안일의 아웃소싱에 거부감을 가진 사람(남녀 불문하고)은 여전히 많다. 그러나 한 달에 한 번 정도 집안 청소를 아웃 소싱하면 청소 시간이 절약될 뿐만 아니라 집안 전체의 공간이 넓어지고 기분 또한 산뜻해진다. 결국 얻은 시간 이상으로 남은 시간도 충실해진다.

 

4번 주거에 유연성은 장시간 통근에 대한 대책으로 직장 근처 주거를 추천했다. 이 책은 시간관리 관점에서 이야기한다. 전세의 좋은 점은 직장이나 아이들 학교 등 상황에 따라서 최적의 장소로 쉽게 옮길 수 있다는 점이다. 매매가격을 생각하면 전세가 기동성이 이 높다.

 

"무엇에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가?"

아인슈타인도, 빌 게이츠도 그리고 우리들에게도 주어진 시간은 하루 단 24시간이다. 시간만큼은 누구에게든 똑같이 주어지는 것이다. 그런데도 사람에 따라서 살아있는 동안에 달성하는 결과는 현격한 차이를 보인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시간의 사용법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시간을 유용하게 사용하여 삶의 꿈을 이루고 여유 있는 생활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정리)

저자는 계속해서 시간에 대한 부분을 말하고 있습니다. 시간 관리를 통해 당신의 가치를 10배 올리는 방법에 대한 부분을 구체적으로 조목조목 다루고 있습니다.무엇이든 생각을 하고 실행을 해야 다음 단계로 가는 것 같습니다.누구에게나 주어지는 24시간을 어떻게 투자할지 한번 더 생각에 잠기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시간관리가 곧 돈이고 건강이다라고 개인적 마무리를 지으며, 시간관리에 대한 생각을 하고 있으신 모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상위 1% 부자의 통찰력' '부자의 지혜', '부자의 통찰력', '부자의 지혜','부자의 특징' 부자들을

'상위 1% 부자의 통찰력'의 이 도서는 부자의 시점에서 바라보는 통찰력을 아주 자세하게 구분되어 단락별로 예시와 함께 자세한 지혜를 전해주고 있다. 통찰력 없으면 '호구'되는 세상! 본질을

the-stor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