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상위 1% 부자의 통찰력' '부자의 지혜', '부자의 통찰력', '부자의 지혜','부자의 특징' 부자들을 알아보자.

by HE스토리 2022. 12. 4.
728x90
반응형

'상위 1% 부자의 통찰력'의 이 도서는 부자의 시점에서 바라보는 통찰력을 아주 자세하게 구분되어 단락별로 예시와 함께 자세한 지혜를 전해주고 있다. 통찰력 없으면 '호구'되는 세상! 본질을 간파하는 부자의 비법을 배우자!  지혜에 담긴 정보를 통해 앞으로 사람과 사회를 바라보는 시점의 다양한 변화에 대해 더 멋진 여정이 되었으면 한다.

 

 

통찰력이 없으면 '호구' 되는 세상

부자일수록 더욱 자기가 부자라고 말하고 다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표적이 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기꾼에게는 사기꾼의 방식이 있다는 것을 알아둡시다. 이 방법을 쓰고 난 다음은 저 방법을 쓴다는 식으로 그들의 법칙이 있습니다. 사람을 속이지 않는 당신은 훌륭한 영혼을 가진 사람입니다. 하지만 한걸음 나아가서 악에 강해진다면 더욱 멋질 것이다. '은행보다 훨씬 좋은 금리로 돈을 돌려주기도' 합니다. 그런데 당신이 '월 십만 엔씩 벌고 있다.'라고 착각해서 욕심이 불끈생겨나 '천만 엔을 내면 월 백만 엔을 받겠지.'라고 생각해 버립니다. 그런 식으로 저금이든 뭐든 전부 가져다주는 가져다주는 것입니다. 만일 죽은 아이의 영혼을 가지고 왈가왈부하는 사람이 있다면 조심하십시오. 소중한 돈을 빼앗겨 버립니다. 이런 사실도 간파하는 것도 능력입니다. 역학이나 풍수는 완전히 무시해도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과신할 만한 것은 아닙니다. 당신의 집이 번성할지, 회사가 번영할지 여부는 당신이 제대로 세상을 향한 통찰력을 갖추었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정리 1』1% 부자는 자기만의 확고한 확신과 믿음이 있다. 확신과 믿음이 주위 사람과 사회에 반응하기보다 부자 그들의 영혼을 타인에게 맡기지 않고 한 발 뒤에서 그 상황을 통찰하는 게 아닌가 하는 지혜를 엿볼 수 있습니다. 1% 부자가 아니더라도 당장 나의 확신과 믿음으로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

 

 

 

일본 아마존 17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

"무엇에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가?" 황금시간 만들기 5가지 원칙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일본 최고의 베스트셀러 저자 '카츠마 카즈요'의 대표작 출간 동시 일본 아마존 17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

the-story1.tistory.com

 

 

세상일에 휘둘리지 않는 통찰력】48-

사람들은 대부분 텔레비전에서 하는 말을 곧이곧대로 믿어 버립니다. 들리는 말을 믿지 않고, 자신의 눈으로 바라보고 머리로 생각하십시오. 세간에서는 "냉전이 끝나서 잘됐다."라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세계의 머리 꼭대기에 앉은 사람 중에는 여전히 그런 계획을 세우는 종류가 있습니다. 그런 사실을 간파해야 합니다. 국가가 어떤 전략을 취고 있는가. 이런 전략은 누구를 위해서 택하는 것인가 등을 생각해야 합니다. 정말로 통찰력이 있는가, 없는가 하나로 인생이 완전히 달라집니다.현 정부는 아이디어 고갈 상태다. 국가에 뭔가를 기대해도 소용이 없다는 말입니다. 그것보다 스스로 묵묵히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를 생각해서 헤쳐 나가야겠지요. 황 글 알을 낳는 닭을 죽이지 마라 "황금 알을 낳는 닭, 요컨대 부자의 기분을 간파해야 한다는 뜻입니다."라고 대답하겠습니다. 국가는 돈이 없어서 어떻게 세수를 늘릴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생각하는 건 좋지만 결국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없어서 '부자로부터 받아내자.'는 결론을 내고 맙니다. 다들 걸핏하면 "부자한테 세금을 걷으면 돼, 세금을 걷으라고."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부자는 세계 각국에서 유혹하는 사람입니다. 왜냐면 부자가 된 사람은 돈을 버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정리 2』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텔레비전이나 매체 또는 국가나 나라 등에서 나오는 이야기의 듣고, 보는 것에 그대로 믿지 말고, 그 이면의 다른 것을 볼 줄 알아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것을 생각하지 않고 통찰력을 발휘하기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이렇게 또 그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다.

 

▣상위 1% 부자가 되는 통찰력

부자가 되려면 장사를 하라. 상인의 세계는 배운 지식을 답안지에 쓰거나 과거 사례를 뒤지는 것과는 전혀 다른 곳입니다. 상인은 정답 하나를 발견했을 때 이를 복제하면서 동시에 미래를 전망해야 합니다. '배운 적인 없는 해답을 어떻게 찾아갈 것인가?' 상인의 세계는 그것에 달려 있습니다. 일류 기업에서 부장급으로 근무한 사람이라도 직접 카페를 경영하면 망합니다. 돈 귀한 줄 모르면 공부해도 소용없다. 돈의 소중함을 모르는 사람은 아무리 공부하러 가더라도 결국 낭비일 뿐입니다. 이상하지만 인생이란 그건 것입니다. 땀 흘려 노력하지 마라 "불황을 극복하려고 땀 흘려 노력하면 안 된다."왜 땀을 흘리면 안 되는가 하면, 지금까지 와 똑같은 노력을 해서 극복할 수 있는 문제라면 이미 오래전에 극복했기 마련이기 때문이다.'우리 가게는 우리 나름대로 해 나갑니다.'라는 정신. 이것이야말로 참된 통찰력을 가진 장사꾼의 진면 녹입니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언가를 돈을 들이지 않고 지혜를 짜내서 만든다면, 그 가게는 지역 안에서 제일 인기 있는 가게가 됩니다. 같은 법칙은 반복되지 않는다 '나는 상인이다.'라고 생각하면 정말로 뭐든지 팔립니다. 옛날 방식 그대로 경영하는 가게가 계속 잘되라는 법은 없습니다.

 

『정리 3』한때 쭉쭉 성장했던 은행도 지금은 그 수를 전국적으로 줄이거나 일부는 금융 사끼 리의 통합운영으로 시대가 바뀌고 있다. 대기업 부장, 임원이 밖에서 다른 일에도 잘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어느 자리에 있건 장사꾼이 되어야 한다는 지혜를 전해주고 있다. 이런 지혜의 말들에 또 한 번 배우게 된다. 기존에 자리 잡았던 고정관념이 정말 사람의 생각과 행동을 가두는 게 아닌가 한다.  부자가 되는 통찰력은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행동하는 지혜를 볼 수 있었다.

 

 

 

'부자의 방' 집 꾸미기 열풍을 일으킨 화제의 베스트셀러!

'4000명 부자의 방을 보고 알아낸 공간의 비밀' 일이 풀리고, 공부가 잘되고, 집안이 일어나는 공간의 힘! 일본에 '집 꾸미기' 열풍을 일으킨 화제의 베스트셀러! 책 제목만 보더라도 당장 읽어보

the-story1.tistory.com

 

 

통찰력 있는 상위 1% 부자들의 세계

정말로 좋은 사장은 일하느라 바쁘지 않다 사장은 직원에게 제대로 월급을 주기 위해 세상을 간파하는 것일 일입니다. '지금 세상은 어떤 상태인가?', '이대로 가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등등 지금을 이해하고 다음으로 어떤 시대가 도래할지 안 다음 앞서서 준비하고 기다리면 회사는 잘 돌아갑니다. 고생과 성공은 특별한 관계가 없다 먼가 번뜩이는 영감을 받았다면, 제대로 절차를 밟아서 자신이 즐기면서 할 수 있도록 합시다. 그러면 성공하기 위해서 고생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업계가 원하는 스타가 된다 어느 업계이든 스타가 필요한데, 스타가 되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자신이 성공한 방법을 아낌없이 다른 사람에게 알려 주는 것입니다. 호화로운 저택을 세우고 외제 차를 타서 농부도 푸옥 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모두에게 알려 본보기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세상에 멋을 제공해야 합니다. 사업가가 수수한 모습으로 도덕적인 이야기만 늘어놓으면 비록 훌륭해 보일지도 모르지만, 멋있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스타로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채촉 하는데 휘둘리지 않는다 속내가 숨어 있는 것입니다. 재촉하는 것은 악이요, 다독이는 것은 선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덮어놓고 규모를 키우지 않는다. 가게를 여러 곳으로 늘리고 회사가 커지면 당신은 행복합니까? 키우면 키울수록 엄청난 비용이 소모됩니다. 프로의 관점에서 보면, 고작 5개라고 하더라도 손님이 언제나 끊이지 않는 가게 1개를 운영하는 사장이 대단합니다. 재미있게 할 수 있으면 충분하다 세상 사람들은 나를 대단하다고 생각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굶주려 있습니다. 왜 그렇게 까지 굶주려 있는가 하면, 대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리 4』고생과 성공은 특별한 관계가 없다를 읽으면서 잠시 갸우뚱했습니다. 무슨 말일까? 영감이나 느낌이 왔을 때 절차를 통해 그 일을 하면 그것은 고생이 아니라 즐거운 일이다라고 긍정이 기분과 마음이기에 그것 돈 고생이 아니라라고 말합니다. 같은 과정을 겪는데 어떤 사람은 고생이고 어떤 사람은 즐거움으로 다가올 수 있는데 그걸 어떻게 받아들이고 생각할 것인가는 역시 나한테 달렸있다는 것이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을 재미있게 할 수 있다면 세상 사람들이 나를 바라보는 시각에서 반응할게 아니라, 내가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에서 즐겨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1% 부자들의 특징과 지혜를 배운다.

사이토히토리 지금 / 정연주 옮김 / 경향BP 출판

 

작가 소개 사이토 히토리 Saito Hitori

건강식품 회사 긴자 마루칸의 설립자이다. 일본 최고의 부자로 불린다. 토방과 주식 관련을 제외한 매년 사업 소득 납세액이 일본 1위로 알려졌다. 1993년부터 2005년까지 12년 연속 '납세액 베스트 10'이라는 일본 신기록을 수립했다. 누계 납세액 또한 2004년까지 합계 173억 원을 달성해 전대미문의 기록을 남겼다. 즐거운 마음가짐과 경제적 풍요에 대한 조언을 담은 책들은 다수 출판하였다. 주요 저서는 『부자의 인간관계』,『부자의 운』,『세상의 이치를 터놓고 말하다.』,『1퍼센트 부자의 법칙』등이 있다.

 

 

상위 1% 부자의 통찰력 | 사이토 히토리 - 교보문고

상위 1% 부자의 통찰력 | 일본 납세액 1위 부자 사이토 히토리가 말하는 부자의 촉 vs 가난한 자의 촉『상위 1% 부자들의 통찰력』은 일본 최고의 부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저자가 자신의 경험

product.kyoboboo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