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30대 억만장자가 알려 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미국 아마존 금융.사업 분야 1위

by HE스토리 2022. 12. 6.
728x90
반응형

'30대 억만장자가 알려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길'은 무엇일까?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 부의 추월차선의 일부 내용중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할 20가지를 담아 봅니다.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꿈꾸고 부자가 되기위해 노력합니다. 

 

Ω부의 추월차선을 통해 인생을 바꾼 사람들의 한마디!

열심히 일하고 차곡차곡  저축하라는 식의 케케묵은 충고는 지긋지긋하다. 지금까지의 모든 방법은 내게 효과가 없었다. 추월차선은 가능한 것이 무엇인지 내게 알려 줬고, 수입은 상상 이상으로 빠륵 '가속'이 붙었다. 사업과 순자산은 매일같이 성장하고 있다.

-스카일러(미국 아이다호)

 

이제 나는 부자가 되는 데 많은 부모님도, 운도 필요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지식만이 필요할 뿐이다. 그리고 추월차선이 내게 그 지식을 주었다  -플로리안(독일 아우크스부르크)

 

추월차선 법칙을 알게 된 뒤 나는 돈에 쪼들리며 사는 이유를 알게 되었고, 그런 인생으로 부터 벗어나기로 결심했다. 4년 후 나는 자산을 4배로 불릴 수 있었다 -마이크(미국 뉴저지)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할 20가지

1. 공식

부는 라이프스타일의 바탕이 되는 믿음, 선택, 행동 및 습관이 만드는 공식이고 체계적인 과정이다. 부는 하나의 과정이지 일회성 사건이 아니다.

2. 인정

부자가 되는 방법이 미리 예정되어 있다고 주장하는 '천천히 부자 되기'전략은 근본적으로 결함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자. 즉, 시간 제약을 받으며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셈법(부=직업+시장)이다. '빠른 속도로 부자가 될 수 있음'을 인정하라.'무계획은 좋은 계획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해라. 행운은 행동할 때 비로소 따라온다는 사실을 인정해라.

3. 멈춰서 바꿔라

잘못된 지도를 따라가는 것을 멈춰라. 이제껏 해 오던 일을 멈춰라. 주말을 기다리며 영혼을 파는 짓을 멈춰라. 퇴직연금제도와 뮤추얼 펀드가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줄 거라는 생각을 버려라. 비효율적인 안내서를 버리고 추월차선으로 갈아타라. 소비자가 아니라 생산자의 편에 합류하라.

4. 시간

시간은 추월 차선에서 가장 큰 자산이다. 특히 여유 시간은 더욱 중요하다. 자유시간을 줄 활동에 투자하라. 자유 시간을 저당 잡히게 하는 기생적인 부채와 같은 시간 도둑을 피하라. 계약된 시간을 자유 시간으로 바꿀 수 있는 사업 체계에 시간을 투자하라.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를 시간으로 간주하고 결단을 내려라.

5. 변수를 통제하라

부를 창조하기 위해 통제 가능하고 제약이 없는 수학을 이용해라. 당신의 부를 크게 키울 수 없다면 당신의 금융 계획을 통제할 수 없다. 수학적 영향력은 당신을 위해 일하는 시스템에 의해 발휘된다.

부의 추월차선

 

6. 자산과 소득

조직화할 수 있고, 최종적으로 매각해서 현금화할 수 잇는 사업을 통해 소득과 자산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때 부는 가속화된다. 소득 수준보다 생활수 눈을 낮게 유지하되, 지출을 관리하는 동시에 소득에 집중해 자신의 수준을 높이도록 노력해라.

7. 숫자

미래에 대한 생각을 현실화하고 그 생각에 영혼을 불어넣으면 끊임없이 떠올릴 수 있다. 만약 페라리를 갖고 싶으면 페라리 모형 자동차를 사서 자동차나 책상에 놓아라. 그런 꿈들을 현실화하고 피할 수 없도록 만들라!

8. 영향력의 법칙

"당신이 통제하는 환경 안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면, 더 큰 소득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수백 명에게 영향을 미치면 수백만 달러를 벌 수 있을 것이다. 대규모로 필요성을 충족시키면 돈은 저절로 굴러들어 오게 된다. 돈기 가치를 반영한다.

9. 조정

젊을 때 하는 선택의 마력이 가장 강력하고 나이가 들수록 약해진다. 과거에 자신이 한 선택을 연구해 보라, 그때는 왜 그곳에 있었는지? 왜 지금 빚에 허덕이고 있는지? 과거의 선택에서 비롯된 잘못을 지금 바로 잡지 않는다면, 같은 실수를 반복할 수밖에 없다.

10. 벗어나기

당신의 사업 구조를 추월차선 실체에 부합하게 만듦으로써 서행 차선의 불확실한 부의 방정식으로부터 공식적으로 벗어나라. 다시 말해, 주식회사나 소규모 회사, 또는 유한책임회사의 형태로 사업을 해야 한다.

미래에 대한 숫자의 현실화

11. 열정과 목적

이런 종류의 이기적인 마음도 있고(람보르기니를 갖고 싶다) 저런 종류의 이기적인 열정도 있다(고아들을 돕고 싶다). 열정이 너무나 강렬해서 당신을 그 과정에 빠져 들게 할 수 있을 정도라면 그 일이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12. 학습

절대로 배움을 멈추지 않겠다고 맹세하라. 지금 당신이 아는 것만으로는 내일 당신이 필요로 하는 사람이 되기에 충분하지 않다. 당신이 통제하는 환경에서 기업 체계를 만들고 운영을 위해 필요한 추월차선 지식을 공부하라. 정보란 재무적 여정의 기름과도 같다

13. 차선

추월차선으로 진입해라. 하지만 어떤 길을 가야 할지 모른다고 해서 걱정하지 마라. 그 길이 당신을 안내해 줄 수 있다. 니즈의 문제점, 불편, 쟁점에 집중하면 길은 스스로 열릴 것이다. 그렇다, 바로 그 길이 당신을 선택할 것이다.

14. 통제력

당신의 재정 계획은 통제의 계명과 통한다. 재정 계획을 통제하라. 추월차선의 사업가들은 중요한 기업 기능에 대한 통제력을 위계질서에 따른 통제 구조에 양보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 스스로가 통제 구조이기 때문이다.

15. 소유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가지면 돈은 자연히 굴러들어 올 것이다. 돈을 유인하는 일에 집중하라. 그것이 바로 니즈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돈은 가치를 제공하는 데서 온다. 이기심을 버리고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소유하도록 노력해라.

16. 자동화

사업을 자동화하고 시간의 계명을 소중히 여겨라.

17. 복제

당신의 시스템을 복제하고 규모의 계명을 존중해라. 홈런을 때릴 수 있는 환경에 진입해라. 수백만 달러를 벌려면 수백 명에게 영향을 줘야만 한다.

18. 성장

당신의 기업을 마치 체스 경기처럼 다차원적으로 성장시켜라. 회사가 아닌 상표를 만들어라. 세상의 귀를 기울여라. 스스로를 경쟁에서 차별화시켜라. 하나의 사업, 단 하나의 사업에만 집중해라.

19. 출구

출구 전략을 세워라. 추월차선에서 단 하나의 목적지는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통해 얻은 완전한 소극성이다.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은 막대한 자산 가치의 현금화를 통해 가장 원활히 자금을 공급받을 수 있다.

20. 은퇴, 보상

그리고 반복 순자산 10만 달러를 돌파했다면? 자신에게 뭔가 근사한 선물을 해라. 100만 달러를 넘겼다고? 휴가를 떠나라. 1,000만 달러를 넘겼다고? 람보르기니를 한 대 사라.

 

▣ 정리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할 20가지를 말하고 있다. 우리는 학교 졸업과 동시 공부는 끝났다고 말하지만, 부자는 졸업과 동시 시작이라고 말한다. 지금 인도로 가고 있다면 멈추고 추월 차선으로 갈아타라고 말한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스타크래프트' 게임은 처음에 유닛이 미네랄을 캐고 있지만 어느새 다양한 전략. 전술을 펼칠 수 있는 조합이 완성된다. 1차적이 아니라 다차원적 접근 방식을 이야기하고, 억만장자로 가거나 부자로 가거나 가장 강력한 스피드는 역시 람보르기니나 같은 실행력이다. 실행력이 핵심이 전제된다는 가정하에 아래 20가지를 읽고 내 것으로 만들어야 그것이 진정한 '부의 추월차선'으로 갈아타는 것이라 생각한다. 저자는 30대에 억만장자를 이야기한다. 억만장자는 얼마인가? 한화로 1조 4000억 원을 초과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억만장자가 이야기하는 부자로 가는 가장 빠른 길 핵심요약 20가지는 그냥 흘겨버릴 내용이 아니다.

 
 

살면서 한번쯤은 생각해 볼 것들! 나에게 주어진 소중한 하루를 어떻게 살 것인가? 잘 못된 습관

살면서 한 번쯤은 생각해 볼 것들은 많다. 작은 습관 하나가 운명을 바꾼다! 예나 지금이나 돈, 명예, 권력은 한 사람의 인생을 성공시키기도 하지만 반대로 한순간에 추락시키는 독이 되기도 한

the-story1.tistory.com

 

 

엠제이 드라코 지음/신소영 옮김/북새통 토트 출판

『지은이 엠제이 드 카토 MJ DeMarco』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 하난 'Limos.com'의 설립자.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다. 또한 '천천히 부자 되기'개념에 반대하는 혁신 전문가이며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죽도록 일해서 돈을 벌고, 아끼고, 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 젊어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는 청소 일을 하며 근근이 어머니를 부약 했고, 호황 된 꿈을 좇는다며 주변의 손가락질을 받았다, 하지만 결국 그는 부자가 되는 특별한 공식 즉,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했고, 단시간 내에 수백억 대의 자산가가 되었다. '어떤 부자도 털어놓은 적은 없지만 실제로 그들이 돈을 번 방법'을 터특한 것이다. 그는 지금 아름다운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 살면서 자동차, 여행, 미식, 글쓰기, 피트니스, 람보르기니 동호회 활동 등 추월 차선식 경제적 자유를 열정적으로 즐기며 살고 있다, 

 

 

부의 추월차선(10주년 스페셜 에디션) | 엠제이 드마코 - 교보문고

부의 추월차선(10주년 스페셜 에디션) | 미국 아마존 금융ㆍ사업 분야 1위 국내 유명서점 10년간 종합 베스트셀러 가장 빠르게 부자 되는 새로운 공식을 제시해 큰 반향 불러일으킨 책부자 되기

product.kyoboboo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