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발렌타인데이 → 밸런타인데이 의미와 유래

by HE스토리 2023. 1. 10.
728x90
반응형
밸런타인데이는 매년 양력 2월 14일을 가리켜 좋아하는 친구들이나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다. 밸런타인데이 의미와 유래를 알아보고, 주의사항도 함께 알아봅니다.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의 상술적인 이야기도 있지만, 어떤 것이든 너무 큰 의미를 담고 있기 보다는 기념하는 날이니 가볍게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선물을 하는 사람도 선물을 받는 사람도 서로 부담이 없으면 좋겠지요.

 

 

 

 

 

밸런타인데이 의미

◆매년 양력 2월 14일을 밸런타인데이 날이다. 친구, 지인들, 특히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다.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가 가장 중요한 기념일이며, 3월 14일 화이트데이(White Day), 4월 14일을 블랙데이(Black Day)이다

  • 3월 14일 화이트데이는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이나 선물을 주는 날이다.
  • 4월 14일 블랙데이 이는 2/14일, 3/14일 선물을 주고받지 못한 사람들 끼지 자장면을 먹는 날이다

 

 

◆밸런타인데이는 서양에서 유래한 양력기준 2월 14일에 선물을 주고받으며 기념하는 날. 보통 사람들은 '밸런타인데이'라고 알고 있지만 외래어 표기는 '밸런터인데이'가 정확한 표현 방법이다.

 

 

 

 

밸런타인데이 유래

 

◆서양에서는 남녀 무관하게 연인들에게 선물을 나누는 기념일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주는 날이다.

 

◆로마 시대에 군인들은 결혼이 급지 되어 있었다. 연인이 그리워 탈영을 염려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몰래 아이까지 키우다가 전역 후 정식으로 결혼하는 경우도 있다. 발각되면 엄벌에 처해졌다. 기원은 발렌티노라는 신부는 서로 사랑하는 법을 어기고 몰래 결혼을 성사시켜 주었다가 발각되어 사형당했다고 한다. 이를 기리기 위해 생긴 것이 성 발렌티노(밸런타인데이)라고 알려진다.

 

 

 

 

Fun. 재미로 보는 선물추천!

◆30%) 100일 이하 : 초콜릿 + 영화 한 편

◆40%) 100일 이상 ~ 300일 이하 : 초콜릿과 5만 원 안쪽에서 선물 + 영화 한 편!

◆19%) 300일 이상 ~ 500일 이하 :  1년쯤이나 1년 이상이면, 7만 원 안쪽에서 선물 + 영화 한 편!

◆10%) 500일 이상 ~ 1000일 이하 :  초콜릿 + 선물 + 여행! 

◆ 1%) 1000일 이상~   : 여기까지 왔으면 부부 아닙니까? 선물이 필요할까요? 예의상 초콜릿을 선물한다. 이쯤 되면 챙겨야 되는 날도 많을 텐데, 그냥 넘기면 섭섭하니 소소하게 초콜릿 선물 + 밥!

◆2022년 위스키와 와인 선물도 소폭 늘었다고 합니다.

◈초콜릿추천

 

Ω. 참고사항 :  % 과 어떤 선물이 좋을지는 글쓴이 생각입니다. 나이에 따라 소득에 따라 천차만별이니, 그냥 재미 삼아 읽어 주세요!!

 

 

 

밸런타인데 주의사항!

◆ 주위에 홀연한 친구가 있어서 애인 거 살 때, 같이 다른 거 샀다.

  • 받은 사람은 오해할 수 있습니다. 선물을 주실 때 오해 생기지 않게 '사는 김에 네 것도 샀다'라는 충격적인 멘트 꼭 해주세요!
  • 직상상사나 부하직원에게 줄 때도 오해 소지가 생기지 않도록 멘트를 남기자.
  • 충격 멘트라 해서 기분 나쁜 멘트는 하시면 안 되겠죠? ㅎ

 

 

마무리

연인과 직장 또는 지인에게 선물을 주는 밸런타인데이!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마음의 선물이라 생각하고, 자신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한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좋은 추억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세계 7대 불가사의한 2023년 화천 얼음낚시 개장 정보!

겨울의 최대 볼거리! 체험거리! 세계 7대 불가사의한 강원도 화천에 2023년 얼음나라 화천산천어 축제가 열렸습니다. 겨울 한시적 축제라는 점과 산천어축제에 가고 싶어도 못 갈 수도 있습니다.

the-story1.tistory.com

 

HESTORY

책. 좋은 글을 담는 blog 생활정보. 금융정보를 담는 blog

the-stor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