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해외 여행시 보험 가입이 필요한 이유!

by HE스토리 2023. 1. 21.
728x90
반응형

해외여행 시 보험가입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국내 여행과 달리 해외여행은 꼼꼼하게 준비를 해야 한다. 해외여행의 기대와 설레임에 부풀어 즐거운 마음으로 출발하는 해외여행은 국내 여행과 달리 예상하지 못했던 일들이 생길 수 있고 특히 해외에서는 그 상황에 맞닥뜨리면 더욱 난감해질 수밖에 없다. 해외여행에서 알아두면 쓸모 있는 해외 여행자 보험을 알아봅니다.

 

해외여행 해당 표지

 

 

 상해나 질병의 요인

낯선 환경에서의 부주의, 긴 여행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는 예상치 못한 상해/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한 번이라도 가본 곳이라면 처음보다 익숙 하지만 사진만 보고 듣고 간 것이라면 실제의 상상했던 곳과 분위기가 다를 수 있고, 어딜 가든 상해는 조심해야 한다. 여행은 즐거움도 주지만 긴 여행과 낯선 곳은 더 많은 피로도를 느낀다. 면역력 저하는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TIP: 낯선 여행지와 긴 여행이라면 틈나는 시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그 외 기내 음식을 든든하게 먹어주는 것도 에너지 보충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이나, 건강 보조제를 챙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여권 분실과 도난 요인

특히나 여권은 해외에서의 신분을 확인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다. 개인물품과 여권은 더욱 신경 써서 챙겨야 한다. 국내에서 신분증을 분실하는 것보다 더 난감한 상황이 해외에서 여권을 분실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붐비고 식당이나 쇼핑몰 등에서 부주의로 분실하는 경우도 있고, 타인의 의해서 도난을 당할 수도 있는 부분이다. 

 

TIP: 안주머니 또는 안전이 가능한 가방에 보관을 하여 분실이나 도난을 더욱 예방하여 보관한다.

 

  음식과 식중독 요인

해외여행의 즐거움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다시 사회생활로 가기 전 활력소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해외에서의 먹거리는 국내 음식과 다른 먹거리가 즐비합니다. 매번 먹을 때마다 숙식하는 곳에서 먹진 않으니까요. 길거리 음식이 될 수도 있고 여행지의 식당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는 다양한 향신료 등에 입맛에 맞지 않을 수 도 있지요. 하지만 음식을 잘 못 먹고 식중독에 걸릴 확률 또한 있는 게 사실입니다. 긴급히 병원을 찾을 수 도 있는 부분으로 남은 일정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

TIP 위생상 길거리 음식등은 피하고, 쉽게 상할 수 있는 원재료 식품들은 주의가 필요하며 식중독이 아니라도 상비약은 챙겨서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행준비 TIP

보다 안전한 해외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떠나기 전에 도착지에 대한 사전정보를 습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비행기가 경유할 경우 경유지에 대한 정보와 시간을 체크해보고, 도착지의 날씨, 현지상황과 시차 등은 사전에 습득하고 가는 것이 좋다.

 

여행 일수에 따라 개인적인 상비약은 필수로 챙겨가는 것이 좋으며, 현지에 따라 예방접종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이 또한 예방접종을 하고 출발하는 것이 안전한다. 해당 지역의 유행질환에 대한 정보는 질병관리청 '해외감염병 NOW'에서 국가별 감영병 정보를 알 수 있다

 

 정리

해외여행 시 보험가입은 해외에서 발생하는 여러 상황들을 예측하지 못함에 있어, 꼭 필요한 부분이다. 물론 보험가입을 통해 그 보험이 어떤 혜택이 있는지는 다시 확인해야 하지만, 위에서 나열한 것은 기본적인 사항으로 가장 기본적인 사항에 보험을 가입하고 안전하고 즐겁게 다녀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해외여행보험을 가입하면 질병 또는 사고와 특약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예측하지 못한 비용발생에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 설레는 마음으로 출발한 해외여행이지만 해외에서 심심찮게 분실과 도난이 일어나는 소식을 잡할때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집, 회사에서 틈나는 시간에 소소한 부업 추천!

집이나 회사에서 틈나는 대로 할 수 있는 부업을 소개합니다. 모든 부업의 큰 기대는 큰 실망을 가져온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고 마음 편하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우 단순한 부업이라 금

the-story1.tistory.com

 

고혈압. 당뇨 YES음식 NO음식과 건강습관!

고혈압과 당뇨를 다스리기 위해 중요한 것은 바로 식사요법이 첫 번째 출발이라 하겠습니다. 식사요법은 매일 먹는 것으로 혈당과 혈중, 혈압 등의 바로 미칠 수 있는 부분이므로 고혈압과 당뇨

the-story1.tistory.com

 

HESTORY

책. 좋은 글을 담는 blog 생활정보. 금융정보를 담는 blog

the-stor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