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정주영 현대 회장의 어록과 명언모음! "이봐 해봤어?"

by HE스토리 2022. 11. 28.
728x90
반응형

현대그룹 초대회장 정주영 회장의 명언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특히나 정주영 회장은 '무'에서 '유'를 현대그룹을 세계적 굴지의 기업으로 성장시킨 장본인이라 그가 주는 어록이나 명언이 후세대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정주영 회장 하면 왠지 떠오르는 것은 "불도저 정신"의 강인한 모습도 떠 오릅니다.

 

"이봐 해봤어?" 어려움을 토로하는 임원들을 나무랄 때 자주 하던 말! 정주영 회장의 "이봐 해봤어?"는 너무나 유명한 말이다. 이건희 회장의 "마누라와 자식 빼고 다 바꾸라"라는 말과 양대산맥이 아닐까 생각된다

 

현대그룹 초대회장 정주영 어록. 명언모음!

현대그룹 정주영 회장의 명언

정주영 회장의 명언모음

고정관념이 사람을 멍청이로 만든다. 정말 주옥같은 명언이 아닌가 합니다 이래서 고정관념이 무서운 거군요! 믿음의 확신으로 밀어붙이면 자신감은 그냥 따라 온다라고 들립니다.

정주영 회장의 명언모음1

하나 같이 긍정의 마인드가 또는 마음이 확고하다고 보입니다. '무'에서 '유'를 만들어 가고 창조하는데도 일말의 부정이 없어 보입니다.

정주영 회장의 명언모음2

적당한 그물 사이로 귀중한 시간을 헛되이 빠져나가게 하는 것처럼 우매한 것은 없다. 시간이 빠져나가는 것을 그물로 표현하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시간은 금이다. 돈이다. 이러한 말들과 같은 맥락으로 그 빠져나가는 시간은 돈이나 금이다.

정주영 회장의 명언모음3

스스로 운이 나쁘다고 생가지 않는 한 나쁜 운 이란 건 없다. 운도 마음과 생각에서 온다. 내가 그 나쁜 마음을 먹지 않으면 운이 좋다는 거군요.

정주영 회장의 명언모음4

 

정주영 회장의 명언모음5

 

 

현대차를 세계시장에 알린 포니Pony 이야기!

오늘날 현대그룹을 이야기하면 건설, 조선, 또 하나 빠질 수 없는 것이 국산차 최초의 포니를 빼고는 이야기가 되지 않는다. 국산차 최초의 자동차 포니는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최초의

the-respect1.tistory.com

정주영 회장님의 짧은 글에서 충분히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 나온 어록과 명언들은 기업을 경영하는 실전과 성과로 이어졌던 것으로 그 많은 땀과 시간 그리고 인내를 통해 만들어낸 결실로 이루어진 매우 값진 말들이 아닌가 합니다.

 

 

 

이건희 삼성 회장의 어록!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부자 옆에 줄을 서라 산삼 밭에 가야 산삼을 캘 수 있다 이건희 삼성 회장이 1993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캠핀스키 호텔에서 200여명의 임직원들에게 품질경영을 강

the-story1.tistory.com

 

스티브 잡스의 '명언과 어록' 에서의 동기부여!

스티브 잡스의 '명언과 어록' 은 오늘을 사는 수많은 이들에게 동기부여가 되고있다! 스티브 잡스의 이름만 들어도 무에서 유를 창조할 사람이다 라고 반문할 수 가 없습니다 기업인으로 수많은

the-stor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