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작 뉴턴의 명언! 과학혁명에 가장 큰 공헌을 세운 그가 세상에 남긴 명언은 무엇일까?

by HE스토리 2022. 11. 30.
728x90
반응형

현대 과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아이작 뉴턴' 

과학혁명에 가장 큰 공헌을 세운 과학자인 그가 세상에 남긴 명언을 알아 봅니다.

아이작 뉴턴의 명언은 왠지 수학적일 것 같은 느낌입니다.

17~18세기에 살았음에도 84세까지 살았으며 평생을 독신으로 지냈다고 아이작 뉴턴

뉴턴의 친적이자 조수였던 험프리 뉴턴은 그는 어떤 취미도 가지지 않았으며, 평생 자신의 연구외에는

헛된 생각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그래서 긴 생애 만큼이나 많은 업적을 남겼다.

아이작 뉴턴도 실행을 말하고 있네요. 머리속에 담겨진 아무리 좋은 생각도 실천하지 않으면 그 생각은 죽은 생각이다. 작은 실천들이 모여 큰 성공이 된다. 실행력이 그를 위대함으로 이끈 것 같습니다. 

경제과 과학도 모든 일들이 인내와 노력을 이야기 하고 있다.

그 인내를 통해 포기하지 않으면 결국 성공의 길로 이끈다.

내가 다른 사람보다 더 멀리 볼 수 있었던 것은 거인의 어깨위에서 서 있었기 때문이다. 여기서 말하는 거인들은 인물입니다. 데카르트, 케플러, 갈릴레이 였습니다. 데카르트에게 해석기하학을, 케플러에게 행성의 운동에 관한 세가지 법칙, 갈릴레이에게 관성의 법칙을. 멀리 갈려면 함께 가야한다는 말이 생각납니다. 아이작 뉴턴도 멀리가기 위해 함께 간 것일까요?

 

이건희 삼성 회장의 어록과 명언모음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부자 옆에 줄을 서라 산삼 밭에 가야 산삼을 캘 수 있다 이건희 삼성 회장이 1993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캠핀스키 호텔에서 200여명의 임직원들에게 품질경영을 강

the-stor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