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을 알리는 봄동의 효능 7가지와 기타 정리!

by HE스토리 2023. 1. 24.
728x90
반응형

봄을 알리는 봄동의 효능 7가지와 기타 정리! 봄동은 봄에 먹는 것보다 봄이 오기 전에 먹는 겨울과 봄사이 최고의 채소이다. 봄동의 효능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어요. 봄동의 7가지 효능을 정리해 보고, 봄동으로 할 수 있는 요리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품까지 알아봅니다.

 

 

봄동 건강적 이점

봄동은 베타카로틴 함유량이 높아서 항상 화 작용으로 인한 ⓛ노화방지, ②암예방에 효과적인 채소이다. 또한 칼륨, 칼슘, 인 등의 무기질과 함께 빈혈을 예방하고 간장에서의 콜레스테롤 합성 작용을 억제해 동맥경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봄동은 단백질과 지방이 부족하기 때문에 삼겹살과 같은 육류와 함께 겉절이로 드시면 더욱 좋다. 아울러 채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당뇨 예방, 정력강화, ⑦체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 그 외 봄동은 섬유질이 풍부해서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성질이 차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도 좋은 채소이다.

봄동의 제철은 12월~3월까지가 제철이다. 특히 봄동이나 시금치는 기후 편차가 심하거나 해풍을 맞고 자란 채소들이 보편적으로 맛이 있다. 봄동의 100g 23kcal를 포함하고 있다.

봄동

 

 

봄동 고르는 법

봄동은 잎이 적고 겉잎 색깔이 진한 녹색을 띠는 상품이 좋으며, 대신 속잎은 노란색을 띠는 것을 골라야 더 고소하고 달짝지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잎에 반점이 없이 깨끗하고 하얀 부분이 짧고 선명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봄동의 크기는 너무 큰 것보다 적당한 사이즈가 좋다.

봄동

좋은 봄동을 고르는 것도 좋으며  봄동은 어떤 것을 고르더라도 평균적 이상으로 맛은 있으니, 고르실 때는 너무 걱정하지 말고 고르시면 됩니다. 봄동은 구입 후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자주 드시는 분은 3일을 넘지 않도록 하시면 좋습니다.

 

 

봄동 손질법

봄동의 뿌리 쪽 부분을 한번 자르고, 한 잎씩 떼어 스텐믹싱볼 같은 용기에 담아야 물로 4~5번 씻어내야 한다. 한 잎씩 떼어서 씻어야 하는 이유는 잎 사이사이 진흙이나 이물질이 있다. 그래서 한 잎씩 떼어내어 씻어야 한다.

봄동3

봄동의 겉절이는 소금에 절이지 않고 바로 양념하는 것이 좋다. 아싹한 맛을 더욱 느낄 수 있고 더 맛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봄동은 겉절이를 하지 않고 된장에 찍어 먹어도 달달한 맛과 봄의 향기가 입안에서 진동을 한다. 삼겹살을 더하면 금상첨화이다.

 

 

봄동의 보관법

봄동은 구입 후 최대한 빨리 소진하는 것이 좋다. 냉장기능이 좋아 오래 보관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타민의 손실이 커지므로 봄동을 구입했다면 3일 이내 모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봄동의 요리

  • 봄동의 대표적인 봄동 겉절이
  • 봄동 쌈채소 - 쌈도 아싹한 식감과 단맛이 좋다
  • 봄동 된장무침
  • 봄동 된장국이나 부침 등이 있다.

 

정리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봄동을 알아보았습니다. 입맛을 돋우는 봄동은 아싹한 식감도 좋을 뿐 아니라 달짝지근하면서도 쌉살 음한 맛이 더욱 손이 가는 채소입니다. 봄을 알리는 봄은 오고 있는 것 같은데, 이번주 날씨는 겨울이 물러설 기미가 보이지 않는 날씨네요. 그렇지만 봄은 오고 있습니다. 봄동과 삼겹살에 소주 한잔~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청와대 출신 천상현 셰프의 봄동 겉절이 비법!

겨울의 봄동은 특히나 꿀맛이에요. 봄에 봄동을 먹어서가 아니라 겨울에 봄동을 먹으면서 봄을 느낀다는 표현이 더 맞지 않을까 해요. 청와대 총괄조리팀장이었던 천상현 셰프의 봄동 겉절이

the-story1.tistory.com

 

HESTORY

책. 좋은 글을 담는 blog 생활정보. 금융정보를 담는 blog

the-stor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