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타 강사 독서법 4가지 정보! 내것으로 만드는 독서법!

by HE스토리 2023. 1. 13.
728x90
반응형

독서법 1타 강사가 말하는 독서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독서하는 방법에 대한 것과 책을 읽고 내 삶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정말 알 깨고 나오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신박하고 확실하게 책을 잘 읽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책 읽는 4가지 방법

N1 책을 정독하면서 형광펜으로 칠한다

책을 읽는 사람들 중에서는 책을 아주 깨끗하게 읽는 사람도 있습니다. 책을 다 읽고도 마치 새책 같이 책을 보는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책을 접는 것도 싫어합니다. 책을 읽는 데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고, 사람마다 책 읽는 방법이 틀린데요.

 

첫 번째 책을 정독하면서 형광펜으로 중요한 부분만 칠한다.

책 읽는자세

 

 

 

N2 형광펜으로 밑줄 그은 부분만 읽고 더 중요한 부분은 볼펜으로 밑줄을 긋는다.

한 권의 책을 두 번 읽는 효과입니다. 두 번째 읽으실 때는 형광색으로 칠한 부분만 다시 봅니다. 그러면 확실히 첫 번째보다 내용이 심 플라면서 자신이 생각하는 핵심만을 읽게 됩니다.

책읽는 방법

 

 

 

N3 볼펜으로 밑줄 그은 부분만 읽는다.

이번엔 볼펜으로 밑줄 그은 부분만 다시 읽습니다. 밑줄 그은 내용이 얼마 되지 않아, 책을 다시 보는데 10여분이면 다시 읽지 않을까요? 아니면 더 짧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또 핵심중에 핵심만을 다시 읽습니다.

책을 읽을때 밑줄긋기

 

 

N4 밑줄 그은 내용을 노트에 기록합니다.

물론 노트에 기록할 땐 기록하면서 한번 더 읽겠죠? 이렇게 한 권의 책으로 핵심만을 요약하면, 요약된 내용을 수시로 자주 봅니다. 그리고 또 한 권의 책을 읽을 때마다 이렇게 반복적으로 하고 노트에 기록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기록한 것을 수시로 자주 보면서, 내 삶에 계속 반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 책을 읽는 다면 첫 번째 노트에 요약한 내용을 다시 보고, 다음 책을 읽습니다. 그다음 책을 읽을 때도 첫 번째와 두 번째 요약한 내용을 보고 3번째 책을 읽는 방법으로 이렇게 읽고 노트에 적으면 완전한 자기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고, 이것을 내 삶에 계속 반영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노트에 기록하기

 

 

 정리

책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은 읽은 책들은 많은데 그 내용을 다 알 수는 없습니다. 물론 읽는 그 순간에는 내용을 알고 있고, 나도 이렇게 해봐야지 하고 이야기도 하며, 같은 주제의 책들은 중복되는 내용들도 많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책을 읽고 나도 이렇게 해 봐야지 생각

은 하지만 그렇게 한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책에 많은 정보가 담겨 있으며, 우리는 그 정보들을 읽을 때만 기억하고 어느새 그 정보는 머릿속에 남아있지 않습니다.  1타 강사가 이야기하는 것을 보고 알 깨고 나오는 듯한 생각을 했습니다. 탁월한 방법이구나. 물론 시간적으로 더 걸리겠지요? 그렇지만 확실한 방법이고 내 인생의 변화를 가져다줄 방법이기도 합니다. 책을 잘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들어 내 삶에 영향을 주고 그렇게 살아가는 방법은 매우 중요합니다.  책 잘 읽는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삶의 변화를 가져다 주기를 기대하면서 마무리합니다. 감사합니다.

 

 

 

 

 

세계적 부자들의 짧은 명언 동기부여 6선

세계적 부자들의 짧은 명언 동기부여가 될 만한 짧은 메시지가 강력한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은 부, 성공, 그리고 삶 전반에 대한 다양한 통찰력과 관점을 어떻

the-story1.tistory.com

 

금연의 효과 8가지ㅣ금연센터 위치ㅣ금연 프로그램 종류

금연의 효과 8가지와 지역별 금연센터와 어떤 금연프로그램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담배를 끊으려고 계획을 세우고 실천합니다. 주변에 담배를 끊은 사람들을 보면은 각오나 의지

the-story1.tistory.com

 

HESTORY

책. 좋은 글을 담는 blog 생활정보. 금융정보를 담는 blog

the-story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