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탈무드를 '인생지침서'라고 이야기를 한다. 왜 그런 말이 나왔을까?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연속적인 선택의 순간들이 오고 그 선택의 순간들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탈무드는 생활에 모든 분야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를 다루고 있는 지침서이다.
의미
탈무드는 유대인의 법, 윤리, 관습, 역사, 그리고 지식을 포함하는 유대교의 중심적인 것들입니다. 그것은 두 번째 성전 시기 (516 BCE - 70 CE)부터 중세 초기 (600 - 1500 CE)까지 수 세기에 걸쳐 유대 학자들과 랍비들의 가르침과 토론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탈무드는 두 개의 주요 구성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쉬나와 제마라. 미쉬나는 간결한 법적 규칙과 원칙의 모음인 반면, 제마라는 후대의 랍비들이 미쉬나를 논평하고 토론하는 것입니다. 탈무드는 전통적으로 2인 1조로 연구되는데, 한 학생은 본문을 암송하는 '반복자' 역할을 하고, 다른 학생은 본문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질문자' 역할을 합니다.
탈무드는 유대교의 근본적인 이야기로 간주되며 유대인의 법, 신학, 그리고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것은 유대인의 삶과 생각에 대한 중요한 정보의 원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명언 5가지와 뜻
"누구든지 영혼을 파괴하는 자는 그들이 온 세상을 파괴하는 것과 같이 생각됩니다. 그리고 누구든지 한 생명을 구하는 자는 그들이 전 세계를 구한 것처럼 간주됩니다."
생명의 신성함을 강조하고 다른 사람들을 존중과 연민으로 대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것은 모든 개인의 생명은 가치가 있고 한 사람을 해치거나 구하는 것은 광범위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세상의 엄청난 슬픔에 굴하지 마십시오. 정당하게 행동하세요, 지금. 자비를 사랑하라, 지금. 이제 겸손하게 걸어요. 너희는 일을 완성할 의무가 없고, 또한 그것을 버릴 자유도 없다."
세계의 문제들이 압도적으로 보일지라도, 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지만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도전에 직면했을 때 정의롭게 행동하고, 동정심을 보이고, 겸손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내가 나를 위한 것이 아니라면, 누가 나를 위한 것입니까? 그러나 내가 나만을 위한 것이라면, 나는 무엇인가?"
자기 관리와 다른 사람들을 돌보는 것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우리 자신의 필요와 이익을 우선시하면서도 다른 사람들과 더 넓은 공동체에 대한 우리의 책임을 인식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말은 적게 하고 행동은 많이 하라."
대화를 통해 겸손과 행동을 장려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단지 선행을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 아니라 실제로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지혜의 가장 높은 형태는 친절입니다."
진정한 지혜는 지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연민과 공감도 포함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것은 모든 사람의 고유한 존엄성과 가치를 인정하면서 다른 사람들을 친절하고 이해심 있게 대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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